박상규 16대 중앙대총장 내정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학교법인 중앙대학교는 1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16대 총장으로 경영경제대학 응용통계학과 박상규 교수(사진·58)를 선임했다.

신임 박상규 총장 내정자는 입학처장, 기획처장, 기획관리본부장, 행정부총장, 100주년 기념사업 단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오는 2020년 3월부터 총장직을 수행한다. 

박 총장 내정자는 대학본부의 주요 보직을 맡으면서 입학관리 시스템 개선 및 혁신적인 행정관리체계를 도입하여 학문단위 경쟁력 상승을 견인하는 등 대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합리적이고 민주적 리더십 스타일로 건학 100주년을 넘어선 중앙대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비전 수립 및 발전 기반을 구축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비상임 이사 및 여러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 평가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고등교육 전문가로도 대학가에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교육부 구조개혁 위원회 및 갈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논문 100여 편을 게재하고, 10여 편의 전문서적을 저술하는 등  관련 학계에서도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 총장 내정자는 용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응용통계학과 학∙석사, 뉴욕주립대 버팔로(SUNY-BUFFALO) 응용통계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