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중국의 중심 국제도시 상하이에 있는 ‘상해사범대학부속 제2외국어학교’가 중국유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봄학기 중국조기유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약제로 오는 21일 오전 11시 경기도 분당소재 한국대표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는 상해지역의 중국 학생들이 미국 영국 등 해외대학 진학을 위해 입학하는 학교이며, 중국내 대학진학과정도 있다. 

특히 중국·한국·미국의사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 해외의대과정과 중국의대과정이 있다. 

글로벌 국제부과정에는 미국고등학교과정, 캠브리지과정, 외국인특례과정이 있으며 학생들의 목표와 성향에 따라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글로벌 국제부에서는 한국학생을 위한 학사관리와 생활관리가 제공되고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주말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다. 

졸업생 진학현황은 스텐포드, 코넬, 카네기멜런, 듀크 및 보스턴대학, UC버클리, 북경대, 청화대 등과 함께 복단대, 상해교통대, 동제대, 절강대, 인민대학교 등이 있다는 것이 제이디파트너스 측 설명이다.

중국 ICT기업 텐센트가 주최한 '글로벌 스마트 창조 교육의 미래'라는 주제의 국제학교 부문 '글로벌 인재양성 실천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진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는 상해시 학교 관계자들이 탐방하는 국제적 수준의 시설이 완비된 모범학교로서 학사동, 호텔식기숙사동, 식당동, 초현대식 체육관, 학생 도서관, 과학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제이디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중국조기유학 입학설명회를 통해 중국어공부는 물론 세계적인 도시 상하이에서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학교 입학설명회 및 그 외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 홈페이지와 블로그 및 한국대표사무소 제이디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