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24일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 대회의실에서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과 교육청 및 에어부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꿈담기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부산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과 에어부산(주)은 24일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 대회의실에서 ‘꿈을 담아내는 기업(이하 꿈담기)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꿈담기’는 진로교육에 관심이 많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의 직무 중심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협약식으로 에어부산은 프로그램 운영 장소와 전문 직업 멘토를 제공하고, 부산시교육청은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과 운영비를 지원한다.

또 두 기관은 교통·운송분야 직무중심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우수 진로체험 기업을 발굴해 학생들에게 특화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 “이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 직업세계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첨부(사진): 에어부산(주)과 업무협약 모습.

 

【사진설명】

<사진>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4일 오후 2시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 대회의실에서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과 교육청 및 에어부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꿈담기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