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국당 교육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인헌고 학수연 학생 징계 철회를 요구했다.(사진=곽상도 의원실)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가 자유한국당의 인헌고 학생수호연합(학수연) 학생 징계 철회 요구가 교육의 자주성과 중립성을 침해한다며 규탄하고 나섰다.

전교조는 27일 성명을 통해 "자유한국당(한국당)이 교육의 중립성을 이야기할 자격이 있는가"면서 "인헌고 징계위 부당 개입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앞서 26일 한국당 교육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인헌고 학생들의 비판에 대해 전교조 출신 교사가 문제 삼았다"며 "인헌고 사태는 헌법적 가치를 무시한 전교조와 문재인 정권의 좌편향 교육이 불러온 '교육 붕괴' 사태"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전교조는 "학생에 대한 징계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나 생활교육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한다"며 "한국당은 인헌고를 두고 ‘교육의 중립성’을 이야기하면서 한편으로는 이를 훼손하는 행동을 하고 있는데 무엇이 진심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학생들의 학교 교육활동 침해 행위에 대한 징계 여부 및 징계 양정은 인헌고의 생활교육위원회에서 결정할 일"이라며 "공당의 국회의원들이 이래라저래라 요구하는 것은 상식 밖의 일"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