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북교육청이 초등 1학년 입학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입학 가이드북을 개발해 보급한다.

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가이드북은 2019학년도 현장 소통 토론회의 학부모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입학과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정적 입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위해 개발했다.

주요내용은 초등학교 입학생을 둔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입학 절차, 입학 전 준비 사항, 1학년 교육과정, 학교 일과, 출결 규정, 학교 참여 방안, Q&A 등이다.

오는 6일 동시 실시되는 예비 소집일에 참석하는 예비 학부모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학교 형편 상 예비 소집을 먼저 한 학교는 개별 안내하거나 입학식 때 나눠줄 예정이다.

또 초등학교 1학년 수준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놀이중심수업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해 학습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놀이수업 학기제’를 특색 있게 운영한다.

초등 1학년 과정을 마칠 때까지 모든 학생들이 한글을 깨쳐서 알 수 있도록 ‘한글책임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에 보급하는 입학 가이드북이 입학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입학생이 학교생활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