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일까지, 소득 9구간 이상 휴학생 등도 후순위 선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전경.(사진=한국장학재단)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장학재단 경기도 고양시(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대학생 연합기숙사)’의 2020학년도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 신청을 받는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20개 금융기관이 326억원을 기부하고 교육부가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 2017년 3월 개관한 제1호 민간 기부형 대학생 연합기숙사다.

신청기간은 6일부터 16일까지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결과는 22일 발표 예정이며, 입주가 확정된 대학생은 보증금은 15만원 기숙사비는 월 15만원으로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선발기준을 대폭 완화해 소득 9구간 이상, 비수도권 대학, 휴학생 등도 공실 발생 시 후순위로 선발 가능하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약 1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2인 1실 주거환경과 식당, 체력단련실, 열람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학습공간으로 도서관, 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 학습, 건강관리 등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어, 요가, 사회인사 토크 콘서트 등 무료 강의를 개설,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