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겨울방학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많은 대학생들이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이젠 취업 필수 스펙으로 자리잡은 토익(TOEIC), 텝스(TEPS), 오픽(OPIc) 등 어학 성적을 취득하려는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많다.

실제 시험영어 인강 대표 브랜드인 ‘시원스쿨랩(LAB)’에 따르면 겨울방학 기간에는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한 토익, 텝스 등의 인강 수요가 높아진다고 한다. 비즈니스 영어와 실용 영어를 중시하는 토익과 실용 영어와 독해 능력이 중요한 텝스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 토익, 텝스 인강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 

특히 겨울방학 기간에는 텝스 시험에 집중하는 수강생이 늘어난다는 분석이다. 텝스는 대학, 대학원을 비롯해 전문연구요원, 편입 그리고 국가고시 등에서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응시하고 있는 시험이다.

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현재 시원스쿨랩에서는 ‘시원스쿨 처음토익’과 ‘텝스 점수보장반’ 인강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먼저 토익을 처음으로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처음토익’은 평균 강의 시간이 25분으로 하루 2시간, 15일 만에 550점 완성을 돕는 과정이다.

LC와 RC와 그리고 VOCA까지 처음토익 교재 한권으로 끝낼 수 있다. 교재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무료 특강’ 수강도 가능하므로, 토익 입문 명강사 Kelly와 최서아 강사의 더욱 자세하면서 재미있는 설명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토익을 통해 공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추천 커리큘럼 서비스 ‘나만의 학습 플래너’ 체험도 가능하다. 학습기간 선택은 물론 달성여부 체크, 동기부여를 위한 평균 공부량과의 비교를 할 수 있으며, 목표 달성 시 비밀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시원스쿨랩의 ‘텝스 점수보장반’의 경우 가장 최신의 뉴텝스(NEW TEPS) 인강으로서, 목표 달성때까지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한 커리큘럼이다. 이에 첫 텝스 수강생의 경우에도 수강 기간 제한에 따른 부담없이 맘껏 공부할 수 있다.’

강의는 ‘빅텝스 청해’, ‘빅텝스 어휘∙문법’, ‘빅텝스 독해’ 교재 저자이자 다년간 텝스 강의 경력으로 검증된 이승혜 강사와 이용재 강사가 함께 맡아 고득점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제 원리를 꿰뚫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텝스 점수보장반’에는 뉴텝스 기출을 반영한 텝스 기본서 교재 3권이 포함돼 있으며 아울러 ‘빅텝스 문법 족보’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영어 면접 및 발음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고, 효율적인 오답 정리를 위한 ‘빅텝스 오답노트’도 무료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시원스쿨랩에서 토익 입문자를 위한 ‘토익 시작이반 환급반’, ‘ㅅㅇ토익 패키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강 수강 문의를 포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