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제도개선단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있는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김승환 시도교육감협의회장.2010.12.17.(사진=시도교육감협의회)
대입제도개선단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있는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김승환 시도교육감협의회장.2019.12.17.(사진=시도교육감협의회)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제70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오는 13~14일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열린다. 

강원도교육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총회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및 업무관계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사무국과 교육부 지방교육자치강화추진단 관계자 등 총 130여명이 참가한다.  

총회에서는 교원연구비 학교급별, 시·도별지급단가 통일(안), 기타 교육 현안 등 총 13건의 안건을 논의하고, 교육정책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14일에는 고성 이승만 별장, 화진포의 성(일명 김일성 별장), 통일전망대를 둘러보고 각 시·도의 평화, 통일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협의체로서 교육청 상호 간 교류·협력 증진 및 지방교육자치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격월로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민병희 교육감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는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는 장이며, 특히 이번 총회는 지난해 4월 대형 산불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속초, 고성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는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