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연간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커피 350잔을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연간 세계 평균 소비량인 132잔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커피 관련 소비지출액의 규모 역시 커지는 추세로, 이제 커피는 한국인과 뗄 수 없는 기호 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관련 직업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전문 요리아카데미 ‘코리아요리학원’ 홍대 지점은 ‘2019 월드 아로마스터 챔피언십 오브 로스팅’ 챔피언에 오른 손정민 프로를 초청, 커피 로스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 손정민 프로는 로스팅 원리에 관한 설명은 물론, 직접 대회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맛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과학적으로 접근해 균일한 맛을 추출하는 브루잉 기구 ‘더가비’를 이용해 커피의 향미를 느끼고,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에 세미나에 참석한 코리아요리학원 수강생들의 호응도 높았다. 

코리아요리학원 관계자는 “본원은 학과별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를 기획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요리학원은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한 이력도 있다. 

이 곳은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대전 요리학원 등 모두 5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각 지역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를 제공한다.

또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학원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