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위드다문화2.0’ 앱 새 단장

‘위드다문화2.0’ 출사(사진=충북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위드다문화2.0’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위드다문화 앱’은 2016년 12월에 개발돼 운영 중이며 부족한 점을 보완해 새롭게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앱에는 50개 국가 정보, 스피드 퀴즈, 문화다양성 지수 테스트, 다문화교육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와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자료 등이 담겨있다.

특히 앱에 구성된 ‘정책정보’와 ‘문의하기’ 메뉴는 다문화 관련 정책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궁금한 사항은 앱 게시판과 전화를 통해 바로 문의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 ‘위드다문화 앱’의 불완전한 앱 실행을 보완하여 ‘위드다문화2.0’는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에서만 제공하던 것을 IOS(애플 앱스토어)까지 확장해 접근성을 높였다.

앱 사용 매뉴얼은 각급학교에 파일로 제공되었으며, 해당 앱은 각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위드다문화’로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위드다문화2.0 앱이 다문화 교육을 하는데 흥미와 동기유발을 할 수 있는 매체로 널리 이용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앱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꾸준한 컨텐츠 업데이트 등 실용적인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도내 다문화학생은 5627명으로(2019년 4월 1일 기준) 2018년 5047명 대비 약 11% 이상 늘었으며 그 비율 또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