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서울시상공회가 (주)앙트랩,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 및 진로 교육에 나서 화제다.

서울시상공회는 미래의 주역이 될 지역 청소년들을 위하여 경제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에 소재한 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시상공회의 취지에 맞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일선의 학교와 교육을 받은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서울시상공회가 주최한 교육에서 청소년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라는 취지에 공감한 서울시 관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적극적인 학교 섭외를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앙트랩에서는 자체 제작한 사회적기업가정신 보드게임과 카드 등 교구를 활용하여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주)앙트랩은 사회적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교육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 디자인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한 학생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앞으로 생길 수많은 변화에 대해 한층 폭넓은 지식을 가지게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우리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끝까지 나아가고 싶다면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삶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배웠고 그 과정에서 주위를 세심히 살피는 관찰력과 창의성은 필수라는 사실 또한 알게 되었다. 앞으로의 진로설계에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내가 발견한 문제에서 미래기술을 결합하여 해결방법을 만드는 것이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교 역시 학교 진로시간에 잠깐 다루었던 기업가정신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쉬운 이해를 도운 점과,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사회적 가치, 사회혁신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다는 점에서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서울상공회측은 앞으로도 (주)앙트랩과 진로직업지원체험센터와 함께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