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미국명문사립학교 Fairmont Private School과 MOU를 체결하고, 미국 초등교과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인천 국제학교 에더블 프로그램이 2020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2012년 100명의 지원자 중 엄선된 6명의 학생으로 시작한 에더블 국제학교 프로그램은 해가 거듭될수록 신입생 및 재학생 수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며, 2018년에는 중등부 프로그램인 에더블 주니어하이를 개설하며, 초등부에 이어 중등부까지의 연계학습의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인천에 위치하고 있지만 학구열에 높은 목동 및 강남권에서 재학하고 있는 학생 비율이 꽤나 높은 편이다.

에더블 국제학교는 다른 국제학교와 다르게 오직 영어로만 100% 수업 및 생활이 이루어진다. 에더블 국제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입학고사에 합격해야만 입학이 가능하며, 영어 4대 영역 평가는 물론 학생에게 맞는 학년의 교과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 또는 영어 학습에 대한 의지를 지닌 학생들로만 선발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하나의 차별점은 바로 자연주의 융합교육이다. 에더블 국제학교는 아시아최초 ESY(Edible Schoolyard Project)에 가입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에더블 텃밭에 나가 이랑과 돌을 고르고, 씨앗을 뿌리고, 작물을 수확하여 요리를 만들어 먹는다. 나아가 텃밭 흙의 미생물 관찰, 고랑과 식물의 넓이와 길이를 재며 과학과 수학수업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외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1박 2일 특별캠프와 미국 보딩스쿨을 벤치마킹 한 동아리 클럽(Art & Athletics)을 통해서 영어공부만 학습하는 커리큘럼이 아닌 다각도로 체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에더블 국제학교는 오는 18일 인천영어마을에서 2020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설명회 참석 및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유선 상담을 통해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