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31일까지(온라인), 본선 2.22~23 하노이·호치민 동시 진행

2020 청소년 국제 영어대회 안내 포스터 (자료=미래희망기구)
2020 청소년 국제 영어대회 안내 포스터 (자료=미래희망기구)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총 장학금 1.5 tỷ(15억) VND”의 주인공은 누가될까?

최대 규모의 국제 청소년 영어 대회(Global Leadership English Contest)가 베트남 하노이·호치민에서 동시 진행된다.

유엔 공보국(UN DPI)의 협력 국제 NGO인 (사)미래희망기구가 주최하고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UNAI KOREA)가 후원(ĐỐI TÁC)하는 최대 규모의 국제 청소년 영어 대회 ‘Global Leadership English Challenge 2020(GLEC Vietnam)’가 다음달 2.22~23일 호치민 돈특당대학과 하노이 탕롱대학에서 동시 개최된다.

본선 대회를 앞두고 이달 31일까지 온라인에서 한창 진행되고 있는 예선대회는 오는 2월 7일 본선진출자가 확정된다.

(사)미래희망기구는 청소년 UN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뉴욕 UN 본부와 제네바 UN 본부에서 1년에 2회 이상 진행하는 국제 비영리 교육기관이다. 그 외에도 미국의 예일대학교 및 국제기구인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함께 청소년 국제 모의유엔대회(MUN)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베트남 전국의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최대 규모의 UN 영어 대회인 ‘GLEC Vietnam 2020’을 진행한다.

총 장학금 1.5 tỷ VND의 특전을 가지고 있는 ‘GLEC Vietnam’은 환경, 인권, 교육, 평화, 국제 테러 등 유엔의 지속가능개발 목표를 인식시키고, 범세계적인 이슈들에 대해 폭넓게 다루고 있다. 이 대회는 국제 청소년 영어 대회로 베트남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해외 유학생까지 참여 할 수 있다.

미래희망기구가 주최한 글로벌 외국어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희망기구)
미래희망기구가 주최한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희망기구)

영어 논술 대회(에세이대회)와 영어 말하기 대회(스피치 대회) 총 2개 부문으로 구성된 ‘GLEC Vietnam’ 대회는 심사위원으로 국제기구 및 UN 전문가 및 전직 외교관, 원어민 교수가 참석하여 심층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개인또는 단체(5인 이상의 학교 및 교육 기관)가 참석할 수 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특전이 주어지고 본선 대회 진출자 전원에게 온라인 본선 진출 증명서가 발급된다. 또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기관에는 ‘우수 기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대표 수상자들에게는 뉴욕 UN 본부에서 진행되는 ‘UN 전문가 교육’과 ‘미국 예일대학교 국제모의유엔대회’ 등에 베트남 학생 대표단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교육 특전이 주어진다.

GLEC Vietnam 2020 대회 참가 및 등록, 대회 주제 등 대회 관련 상세 정보는 미래희망기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