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개인 페이스북 통해 사고 실종 교사 대한 심경 밝혀

신속대응팀 7명 현지 도착, 추가 2명 급파 예정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실 실종자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니 애가 탑니다.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사고로 실종된 한국인 교사 4명과 네팔인 가이드 2명의 구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안나푸르나에서 실종된 선생님들과 현지 가이드의 신속한 구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기원한다”며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실 실종자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니 애가 탄다”고 심정을 전했다.

이어 “사고 수습이 마무리되는 그 순간까지 네팔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종자 가족에 대한 영사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외교부와 충남교육청은 지난 17일 오전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 트레킹 코스인 데우랄리 지역(해발 3230M)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4명과 현지 가이드 2명이 실종했다고 알렸다.

해외 교육봉사를 떠난 것으로 알려진 이들 중 선두에 나선 실종자 4명을 제외한 5명은 기상 악화로 하산을 결정, 현재 트레킹에 나서지 않은 일행과 함께 촘롱 롯지에 머물며 사고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사고가 국내에 알려지자 정부는 외교부 신속대응팀 2명과 충남교육청 관계자 2명, 여행사 관계자 3명 등 총 7명의 1차 선발대를 파견 지난 18일 현지에 도착했다. 외교부는 신속대응팀 2명을 추가로 급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