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오전 11시~오후 1시 강남역 공간더하기

입시컨설턴트 송민호 교수, 의대 입시에 숨겨진 비밀 대공개
내신, 세특,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등 의대 합격자 서류 분석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2019학년도 최상위권 의대에 울산지역 자사고에서 2명, 전남지역 자사고 그리고 분당의 과학중점고에서도 각 1명씩 배출했다. 왜 그런지 아는가?”

송민호 에듀인파트너스 대표는 “학교 내 인프라가 든든한 곳에서 최상위권 의대 배출자를 많이 내고 있다”“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회나 동창회 또는 학교 재단 등이 고교의 학습환경 수준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럼 일반고 학생들의 최상위권 의대 진학률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에듀인뉴스가 의사가 되고자 희망하는 일반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시로 의대가기’ 입시설명회를 개최, 예비 의사의 꿈을 함께 이루고자 한다.

송민호 에듀인파트너스 대표가 강사로 나서는 이번 의대 입시설명회는 2월 4일 오전11시, 서울 강남역(12번출구) 공간더하기에서 열린다.

송 대표는 서울대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 입학사정관을 역임했으며, ‘달라진 의대면접’, ‘의대면접 인사이드’ 등 관련 저서 12권을 집필했다. 또 입시 컨설팅을 하며 해마다 국내 최상급 의대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자타 공인 의대입시전문가이다.

설명회는 ‘수시’ 전형을 활용해 의대에 진학하려는 일반고 재학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밖에 의대 진학을 위해 필요한 준비 사항, 면접 준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구체적으로 대학의 ▲내신 평가 방법 ▲세특 기록 평가 방법 ▲자기소개서의 구체적 작성법 ▲교사추천서에 담겨야 하는 내용과 함께 ▲최근 의대 합격자의 서류 샘플 분석을 통해 고비용이 드는 실제 입시 컨설팅 내용을 참석자들에게 공개한다.

설명회 신청은 에듀인뉴스 팝업 이미지 및 홈페이지 제호 옆 ‘수시로 의대가기’ 배너, 각 기사 하단 관련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메인화면 중앙 및 기사 하단 ‘수시로 의대가기’ 배너 클릭 후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2월 3일 오후5시로, 별도의 연락이 없으면 신청이 완료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송민호 대표의 친필 사인 저서와 설명회 발표 자료를 제공한다.

송민호 에듀인파트너스 대표는 “일반고 출신 최상위권 의대 진학률이 낮은 것은 개인의 문제라기보다 교육 환경 차이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개인의 역량 향상을 넘어 학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인재로 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이번 설명회에서 일반고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사회기여형 인재로 성장하는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다. 

그는 “실제 고액 의대 입시 컨설팅에서 다루는 내용을 차근히 설명해주겠다” “이번 설명회가 의사의 꿈을 이루는 데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