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 모집 공고문 (사진=독도사랑운동본부)
제7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 모집 공고문 (사진=독도사랑운동본부)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 우리가 온라인 독도 홍보 알리미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가 2020년 ‘독도 온라인 홍보 알리미’ 독도사랑 블로그·SNS 제7기 기자단을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 및 독도관련 정보와 소식·이슈등의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본부는 기자단 활동을 통해 독도의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 홍보함은 물론이고, 기자단들이 독도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될 7기 기자단은 중·고생 및 일반인중 독도와 나라사랑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분, 블로그·SNS 활용 가능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블로그(20명)·SNS(5명)·공통 기자단(8명) 세 부문 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참고해 2월 28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3월 3일 발표한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뺏지수여, 독도매거진 기사게재, 행사 참여, 우수활동자 독도탐방, 독도티셔츠 및 의류 제공, 매월 우수 기자 시상, 년간 기자단 시상 등의 활동혜택이 주어진다.

원용석 총재는 “독도사랑 블로그·SNS 기자단은 독도를 홍보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라고 전제한 뒤 “2020년 현재 한·일 관계는 지속적인 일본의 독도침탈 도발, 일본제품 불매운동, 일본의 외교적 보복등을 통한 최악의 상황에 이르고 있고 올해도 아베 정권의 계속된 독도침탈행위는 지속 될 것”이라며, “독도사랑운동본부는 기자단과 함께 독도의 실효적 지배강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