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교원 심리 치료, 건강검진 지원

(사진=mbc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는 네팔 해외교육봉사에서 실종된 교원의 가족, 동료교원, 소속 학교의 학생들의 빠른 정신적 안정 회복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유은혜 부총리는 지난 20일 충남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하여 실종 교원 가족과 조기 귀국한 교원 등에 대한 심리치료와 상담 등을 위한 적극적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교육부는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소아정신과 전공 등의 위기개입 전문가(팀장)와 전문상담사로 구성된 ‘심리치료 지원팀’ (4개)을 충남교육청과 같이 조직하여 심리검사와 심층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오늘(22일) 귀국한 교원에 대해 건강검진과 상담·치료가 의료기관에서 진행되며, 이후 충남교육청과 협업해 심리치유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리치료 지원팀은 오는 29일 개학 예정인 실종교원 소속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들에 대해 충남교육청 산하의 위(Wee)센터와 함께 심리검사와 집단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심리치료 지원팀의 지원으로 이번 네팔 해외교육봉사에서 실종된 교원의 가족과 동료교원, 학생들이 빠른 시일 안에 안정을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팔 현지에서는 실종 엿새째를 맞았으나 기상악화로 수색은 난항인 상황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구조팀이 어제부터 눈을 파헤치는 작업을 시작했으나 현장에 3.6m 높이의 눈이 쌓인 상태라 구조 작업에는 여러 주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