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국내 최초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가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1인 미디어’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DIA TV 설립멤버로 유준호, 티키틱, 조섭 등 유명 유튜버들이 소속된 MCN 회사인 ‘(주)온웨이즈’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김봉제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오는 2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세종대학교 집현관 301호에서 진행된다. 

특강에서는 1세대 UCC 크리에이터이자 MCN 회사 대표가 직접 알려주는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1인 미디어’에 대한 실무적인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봉제 교수는 2020년도 봄학기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MCN 비즈니스의 이해’ 과목 강의 제작과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2020년 국내 최초로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해당 학과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가르친다.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우수한 교수진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맞는 기획, 디자인, 편집 기술을 지도해 미래를 이끄는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를 맞이해 2차 신편입생을 오는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