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 강남역 공간더하기서 5일 열려
의학계열 입시 전문가 1대 1일 상담...타로 통한 적성 확인도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육언론 에듀인뉴스가 오는 2월 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 강남역(12번 출구) 공간더하기에서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학계열 진로진학 설명회를 한다.

1부는 송민호 에듀인파트너스 대표가 의학계열 진로진학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와 2024학년도에 바뀌는 대입제도를 안내하고, 이에 맞춰 의학계열 수시 모집 준비사항을 중점적으로 알려준다.

송 대표는 서울대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 입학사정관을 역임했으며, ‘달라진 의대면접’, ‘의대면접 인사이드’ 등 관련 저서 12권을 집필했다. 또 입시컨설팅을 통해 매년 의학계열 대학에 합격생을 다수 배출하는 의학계열 최고의 입시전문가다.

이날 설명회에선 ▲의학계열 준비에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일반고와 자사고 등 특목고 중 어느 학교가 유리한지 ▲약대 선발로 인한 의학계열 수시 전형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학생부전형과 수능 동시 준비가 가능한지 ▲학생부 기재 항목 축소가 가져올 영향과 대비 방향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가 2024학년도부터 없어짐에 따라 대학 평가는 어떻게 변화할지 등 의학계열 준비자가 궁금해할만한 사항만 모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사주타로 16년 경력의 김일용 신세계 사주타로연구소 대표가 직접 타로를 통해 자녀의 진로적성을 파악하는 1:1 타로 상담이 준비돼 있다. 딱딱한 입시설명회를 보완해 가볍게 상담하는 시간으로 최근 교사연수에서도 타로 활용 진로지도가 인기를 끌고 있다.

김 대표는 YTN 등 다수 언론매체 출연한 유명인사로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교 진로직업상담과 서울랜드 및 지자체 진로직업상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해 왔다.

타로를 보는 동안 송민호 대표는 학부모의 개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1:1 상담을 진행한다. 학부모는 의학계열 진로진학뿐만 아니라 입시와 관련한 어떤 내용이든 궁금한 것이 있으면 터놓고 상담받을 수 있다.

송민호 대표는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응하고자 중2부터 고2까지 의학계열에 꿈이 있는 학생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며 “타로와 함께하는 의학계열 설명회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신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배너 또는 각 기사의 하단 ‘의학계열 진로진학설명회’ 배너를 클릭한 후 구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송민호 대표의 친필 사인 저서와 설명회 발표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