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2019-2020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3월 이후로 연기됐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오는 8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국내 초·중·고생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던 ‘2019-2020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을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연기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팀원과의 협력, 로봇의 창의성, 다른 이들에 대한 배려와 봉사 그리고 청소년들이 미래 세대로서 가져야 할 바른 품격에 대한 요구를 통해 미래 국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확한 개최일은 장소와 날짜가 결정되는 대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과학, 수학, 공학, 기술 분야 교수를 비롯한 현직 교사 및 산업체 인사들로 구성된 비영리협회로 로봇을 활용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2010년 설립됐으며, STEM 및 로봇을 활용한 교육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FIRST 과학재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세계적인 로봇대회 FLL과 FTC의 한국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