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VR체험활동 모습.(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에듀테크 활용 교육 가이드북’을 발간, 오는 6일부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보급한다.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획일적‧단방향 이러닝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AR/VR) 등 첨단기술을 융합한 쌍방향‧개인맞춤형 이러닝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가이드북은 ▲에듀테크 활용 교육 이해하기 ▲에듀테크 활용 교육 준비하기 ▲에듀테크 활용 교육 실행하기 ▲에듀테크 활용 교육 사례 등  4부분으로 구성했다.
 
에듀테크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교사는 물론 실제 활용 장면의 다양한 사례를 포함하고 있어 에듀테크 활용 교육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래역량교육을 위해 에듀테크 활용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학생들에게 디지털 세계에 대비하고 책임지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디지털 웰빙(Digital Well-Being) 교육으로 균형감 있게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최고 수준의 학교 무선인프라 환경을 구축하고 스마트협력 클라우드 환경 지원, GEG대구의 활성화 등 에듀테크 활용 교육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