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최근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한 대부분 대학교에서 정시합격자 발표가 있었다.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한 수험생도 있겠지만 재수를 고려하고 재수학원을 찾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반면 국내대학보다는 해외대학으로 눈을 돌려 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영국은 전 세계의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유학 국가 중 한 곳으로 런던대학교,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 대학교, 더럼대학교, 리버풀대학교 등 세계랭킹 200위권 안에 드는 명문대학교 약 30 여개가 있다.

게다가 미국, 호주에 비해 유학비용이 낮고 대학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 과정의 경우 입학요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또한 파운데이션 9개월, 영국대학교 학위과정 3년으로, 총 기간 4년 이내로 졸업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영국유학을 가는 경우 대학교 준비과정인 영국파운데이션을 통해서 영국대학교로 입학할 수 있는데 대학부설 파운데이션 과정은 80~90%의 높은 비율로 본인이 원하는 영국대학교로 진학하고 있다.

고등학교 내신등급과 전공에 따라 입학 가능한 파운데이션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가진 조건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영국유학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영국전문유학원인 더유학은 2월 15일 오후 2시 영국파운데이션 설명회를 개최한다. 영국문화원에서 영국유학 전문가로 인증받은 컨설턴트가 영국유학 특징, 입학과정, 지원서류, 진행 및 비자안내 등 전반적인 영국대학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가하고 유학수속을 진행하면 영국파운데이션 장학금과 IELTS 시험 1회 비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영국유학설명회는 사전예약을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더유학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