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정순 의장 “구민이 체감하는 효율적 정책대안 제시 기대”

왕정순 관악구의회 의장이 국회도서관과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관악구의회)
왕정순 관악구의회 의장이 국회도서관과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관악구의회)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관악구의회가 지난 13일 국회도서관과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의 상호 정보교류 및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은 전국 지방의회의 각종 의정자료와 국회도서관의 입법정보를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대한민국 의정자료 포털’이다.

관악구의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관악구의회에서 생산되는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의 의정 자료를 제공하고, 국회전자도서관 및 의회·법률정보의 폭넓은 원문 서비스를 공유하는 등 의정 정보 통합시스템을 공동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왕정순 관악구의회 의장은 “관악구는 공부하고 연구하는 모범적인 의회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지방의회의 우수한 지식정보자원을 우리 구 의원들에게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보 활용을 통해 구민들이 체감하는 효율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구민에게 큰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