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수업, 클래스카드, 수업 동영상 제작 도구 등 활용

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교수학습 사이트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9일 디지털 도구와 앱을 활용한 알기 쉬운 ‘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 교수학습’사이트를 개설한다. 

이 사이트는 현직 영어교사들이 참여해 구축한 것으로 알기 쉬운 사용 매뉴얼을 제시하고, 구체적 수업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구글 드라이브 수업에 활용하기, 클래스카드 활용하기, 플리커스 활용하기, 수업 동영상 제작 도구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앱 활용법 등이다. 

또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쉽도록 회원가입 방법, 학습 환경설정 방법, 주요 기능 안내, 수업 및 학습 방법, 과정중심 수행평가 방법 등을 담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사이트에 담긴 내용들을 책자로 발간, 오는 3월 초 관내 고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책자에는 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수업 자료, 고등학교 영어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고교 틈새 읽기’자료, 학생 모둠활동 및 토론활동 지도 자료 등을 수록할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사이트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 수업에 관심있는 영어를 비롯한 각 과목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며 “교사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학습환경에 맞춰 학습자 참여 중심 수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