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136명, 인천 31명, 대전 10명, 광주 1명
전남 65명, 충북 10명 자가 격리...서울교육청 파악 계획 없어

한국사학법인연합회는 ‘미래 선진 사학을 위한 사학인의 다짐과 촉구’를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사진=곽상도 의원실)
한국사학법인연합회는 ‘미래 선진 사학을 위한 사학인의 다짐과 촉구’를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사진=곽상도 의원실)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19일 국회의 사학혁신방안 토론회 참석자들을 파악하지 않을 계획이다. 토론회 참석자였던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참석자에 대한 자가격리에 나선 경기·인천·광주·전남교육청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가 중수본에 문의한 결과, 국회 행사 관련 내용에 대해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역학조사 결과 발병전 노출돼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며 “시간 관계가 맞지 않아 자가격리 대상이 아니라는 것이 교육부 판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은 관련 토론회 참석자 파악뿐만 아니라 자가격리를 하지 않을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참석자가 136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돼 교육청 차원에서 자율보호라는 이름으로 3월 4일까지 자택에만 머무르게 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총회장의 확진 판정이 알려진 24일 지역법인협의회를 통해 참석자 명단을 확보, 31명 참석자 전원에게 3월 4일까지 자가격리(학교 미출근)토록 했다. 

광주시교육청 역시 학교 행정실 직원 1명의 참석을 확인, 학교장 판단하에 자율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도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립학교 관계자 65명을 자가 격리했다. 또 참석자가 소속된 학교는 이날 낮 12시부터 직장폐쇄하고 방역을 실시했다. 

충북교육청도 10명이 참석한 것으로 파악돼 자율격리 했다. 기간은 미정이다. 대전교육청 역시 15명이 참석한 것을 파악·확인하고 즉각 자가 격리조치 했다.

한편 이 토론회에 참석했던 미래통합당 심재철, 곽상도, 전희경 의원 등은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