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사들 온라인 가정학습 누리집 구축해 학습 지원

(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대구지역에서 초등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온라인 가정 학습 누리집 ‘학교가자.com’을 구축했다.

이 누리집(홈페이지)에서는 매일 학년별로 학생들이 가정에서 학습할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매주 함께 읽을 책도 안내받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선생님들을 위한 주간 가정 학습 안내 자료도 제공하고 있어, 담임 선생님은 이 누리집(홈페이지)에 있는 자료를 활용해 매일 학년별로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내용과 관련 온라인 학습 자료를 안내할 수 있다.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하고, 선생님이 제시한 오늘의 미션 과제를 학급홈페이지, 학급 SNS 등으로 제출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학교가자.com’을 기획한 신민철(대구 진월초) 교사는 “이번 학교가자.com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기간 동안 많은 선생님들이 편하게 자료를 활용해 아이들을 위한 좋은 온라인 가르침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웹사이트 구축을 총괄한 박정환(대구 매곡초) 교사는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에게 편리한 온라인 학습사이트이자 가장 유익한 콘텐츠가 제공되는 사이트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에서도 학교가자.com을 만든 교사들이 더 우수한 자료를 제작할 수 있도록 별도 우수 학습자료 지원팀을 구성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대구 교사들의 이러한 노력과 교육청의 다양한 학습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은 최소화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학교가자.com 구축에 참여한 선생님들.
학교가자.com 구축에 참여한 선생님들.

참여 선생님=신민철(대구진월초 교사), 박정환(대구매곡초 교사), 김윤섭(대구불로초 교사), 황성진(대구구지초 교사), 김국현(대구매곡초 교사), 이현우(대구용계초 교사), 이병용(대구용계초 교사), 이제창(대구영남공고 교사), 박건민(대구신당초 교사), 제갈민규(대구매동초 교사), 송치훈(대구죽전초 교사), 김해마로(화순제일초 교사), 도재춘(대구세현초 교사), 김수정(부천부인초 교사), 이재영(서울영림초 교사), 유하영(시흥웃터골초 교사), 김정원(포항원동초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