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고자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학과별로 입학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학과별 입학식을 취소했다.

입학식 취소에 따라 학과에서는 멘토링 교수를 지정하여 신입생들과 전화로 1대1 멘토링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또 선배들이 신입생들을 위해 학사 안내, 장학금 정보 등 대학생활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대학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수업은 대면 수업이 가능할 때 까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학에서는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기 위해 과목 특성에 적합한 온라인 강의를 교수와 강사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수와 강사들은 본인이 개발한 온라인 콘텐츠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K-MOOC,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KOCW,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한국직업방송 등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권대봉 총장은 “코로나19 위기를 대학 시스템의 디지털 혁신 기회로 활용하겠다”며 “인천재능대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고도화하는 등 교육 시스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AI 시대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AI 특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대봉 총장은 영상을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축하 인사와 격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