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교육감 “힘과 지혜모아 아이들의 건강·안전 지켜야”

장휘국 교육감이 지난 4일 고교장협의회를 개최하고 학습공백 최소화 방안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지난 4일 고교장협의회를 개최하고 학습공백 최소화 방안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3주 개학 연기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은 광주시교육청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방안을 제시했다.

광주시교육청은 4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코로나-19 대응 고등학교장협의회’를 열고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지도와 생활교육, 교직원 복무 등에 대한 안내와 협의를 진행했다.

교육청은 교장들에게 먼저 학습지원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EBS, 에듀넷 등 자율형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온라인 학급방 개설 등을 통해 예습과제 제시, 학생들이 동영상 자료와 평가문항 등을 포함한 교과서를 온라인으로 미리 볼 수 있도록 한다.

학생 생활지도는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SNS 단톡방을 개설‧운영한다. 학급 단톡방을 통해 개별 학생들에 대한 감염병 예방 및 개인위생 지도를 진행하고, 실시간 학생 개별 상담도 실시한다.

개학이 3주일 연기됐더라도 교원들은 출근한다. 다만 학교장은 업무의 시급성과 교원의 증상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재택근무를 허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긴급한 상황에 교직원들이 앞장서서 봉사하는 근무 자세로 임해야 한다”며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힘과 지혜를 모아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