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 응원 현수막 설치...교사노조연맹과 일정 금액 대구 지원

(사진=경기교사노조)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기교사노동조합(경기교사노조)은 안양시와 양주시에 저소득층 결식아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교사노조는 지난달 26일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연기로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운동을 전개, 총 1758만8386원을 모금했다.

경기도의 경우 경기도교육청과 도청의 발 빠른 대처로 휴업 기간 동안 급식비가 지원되고 있어 안양시와 양주시에 성금을 전달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 앞에 현수막을 제작, 설치했다.

문구는 ‘위기에 더욱 빛나는 대한민국의 힘을 믿습니다. 힘내라 대구! 전국의 선생님이 함께 합니다’로 정했다. 

특히 교사노조연맹과 연대해 일정 금액을 대구에 지원, 국민적 재난에 대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격려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로 인한 후속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경기교사노조는 “코로나 19로 개학이 연기된 3주간 동안 등교하지 않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신학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교사가 감염될 경우 교사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학교 운영 전체가 마비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교사의 근무 형태를 유연하게 운영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짧아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등 학사일정에 대해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수업일수, 수업시수 관련 보완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촘촘하게 짜여진 학교관련 조례 수정 및 삭제 등 과감한 정책을 통해  학교운영 자율성을 점차 확대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