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8시 유튜브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
'2020 에듀인뉴스-온라인수업과 미래교육 관련 좌담' 검색 시청 가능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는 내일(8일) 오후 8시 ‘개학 연기와 온라인수업 그리고 미래교육’을 주제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 온라인 화상 좌담회를 진행한다.

좌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대안으로 온라인수업이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수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전망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화상 좌담회는 정성윤 에듀인뉴스 논설위원(대구 중앙중 교장, 구글 크리에이터)의 사회로 ▲이주호 전 교육부장관(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조기성 스마트교육학회장(서울 계성초 교사) ▲함진호 학습혁명포럼 회장(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전문위원) ▲홍진우 대구 심인고 교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방송 시청은 유튜브에서 '2020 에듀인뉴스-온라인수업과 미래교육 관련 좌담'을 검색하면 된다.

실시간 송출 다이렉트 주소는 https://www.youtube.com/watch?v=_nyINMLyz9s 이다. 다만, 해당 다이렉트 유입 시 크롬을 활용해야 한다.

이날 온라인 화상 좌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대한 생각 ▲온라인 수업이 우리 교육에 가져 올 변화 ▲온라인수업을 하기 위한 기술은 어느 수준까지 와 있는지 ▲온라인수업의 장점과 단점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에듀인뉴스는 이날 좌담에서 논의된 내용을 정리해 독자들에게 별도 기사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돈희 에듀인뉴스 발행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를 교육계가 변화를 촉진하는 기회로 작동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좌담회를 준비했다”며 “선생님들과 교육 전문가들의 많은 시청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