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 11일부터 4월 7일까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등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신규장학생을 총 30명 규모로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4월 7일까지며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으로 성적이 우수한 고교 2, 3학년 학생 중 해외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자다.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등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사업은 2012년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세계 8개국에서 65명의 장학생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원활한 유학 준비를 위해 매월 50~70만원의 학업장려비 및 유학 카운슬링이 지원되며, 해외대학에 진학한 유학생에게는 연 6만 달러 이내 학비 및 체재비 등이 지원된다.

2020년 신규장학생은 고교 2, 3학년을 5:5 비율로 선발하되, 다양한 전공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특성화고교 학생을 최대 5명 포함해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17개 시·도교육청 추천을 받은 학생에게는 서류심사 시 가점이 부여되며, 교육청 추천을 받지 않아도 지원자는 학생 직접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어 신청 기회는 보장된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해외유학을 꿈꾸지 못했던 저소득층 우수 고교생들이 본 장학금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키워나가고, 국제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