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은 다양한 퀴즈 타입과 ‘실시간 원격 플레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전국적 개학연기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 학습도구들이 필요해진 이 때 새롭게 선보이는 퀴즈 타입은 OX형, 단답형, 순서완성형, 초성퀴즈형 등이다. 

함께 업데이트된 실시간 원격 플레이 기능을 통해 진행자와 참여자가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원격으로 퀴즈쇼를 진행하고, 참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진행자인 교사는 기존 선택형 퀴즈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퀴즈형식을 섞어 퀴즈쇼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설명화면 및 타인의 퀴즈를 활용해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퀴즈쇼 제작 후 퀴즈쇼 진행시간과 접속 PIN 번호만 학생들과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인 학생들은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정해진 시간에 PIN 번호로 접속해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각자 다른 장소에 있는 다른 참여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풀이 외에도 퀴즈앤의 ‘풀어보기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온라인 수업자료 외에 그 날의 과제를 퀴즈 형태로 매일 부여해 자율학습을 유도할 수도 있다.

퀴즈앤 관계자는 “카훗(Kahoot)에서 유료 제공 중인 다양한 퀴즈 타입 기능과 퀴즈앤만의 실시간 원격 플레이 기능을 학교 현장에 무료로 제공한다”며 “선생님과 학생 간 원격 수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퀴즈앤은 화이트데이를 맞아여 업데이트된 퀴즈 타입을 풀이과정으로 체험해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