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19일 개강한다. 특히 이번 학기는 2020년 안에 학위를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인 만큼 올해 학위를 취득할 계획이라면 이번 과정을 수강하는게 필요하다.

사회복지사2급은 2020년부터는 개정안이 적용돼 총 17과목의 필수와 선택 과목을 이수하고 현장실습 160시간과 세미나 30시간 이상을 충족시켜야 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20년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그리고 미용전문학사 전체 과목을 평가 인증 받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목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실습까지 지원 연계해 학습자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활동 범위가 넓어 관련 업무와 취업처가 매우 다양해 학생들은 물론 주부, 퇴직을 앞둔 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에게 각광받고 있는 분야다.

사회복지사2급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국가 자격증으로 시험 없이 학위만으로도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 학력에 따라 학사학위조건이 달라지므로 학습 전 필수 교과목 등 확인이 필요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자제하는 가운데 사회복지사2급 과정은 실습을 제외환 모든 수업이 비대면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19일 개강하는 이번 학기부터 학습을 시작하면 연내 사회복지사2급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 계획을 세웠다면 이번 과정을 꼭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외에도 보육교사 2급,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등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해 성인들의 자기계발을 돕고 있다. 특히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오프라인 수업과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와 종합미용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사회복지사2급과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19일 동시 개강하며,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선착순 모집으로 인기 과목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