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원총연합회, 학원연합회관서 25일 기자간담회
"학원 휴원은 코로나 19 예방책 될 수 없어"
"학원운영난·생계난 직면에 어쩔 수 없이 개원"
"학원방역단 활동 강화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
"온라인 학습으로 저소득층 학생 학습 공백 없도록 하겠다"

한국학원총연합회 상징 마크
한국학원총연합회 상징 마크

[에듀인뉴스=박진용 기자] 한국학원총연합회는 오는 25일 오전 11시 서울시 용산구 학원연합회관에서 학원 휴원과 관련한 방침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전국 학원 방역활동 강화'를 주제로 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연합회는 "학원 휴원은 더 이상 코로나19 예방책이 될 수 없으며 학원에서 방역활동을 철저히 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 예방교육도 실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또 연합회는 "교육부 권고에 따라 2월 24일부터 한 달 넘게 휴원학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원 휴원은 더 이상 예방책이 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연합회는 "전국 학원 67%가 2월 24일부터 3월 15일까지 휴원을 실시하였으나 학원운영난·생계난에 직면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개원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시도지회별로 구성된 ‘학원방역단’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학원교육자들로 구성된 학원방역단은 주기적으로 학원 및 학원주변을 돌며 방역을 실시하고, 학원에 방역물품이 제대로 비치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본회가 전달한 예방활동체크리스트를 작성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특히 "온라인 학습이 불가능한 환경에 있는 저소득층 학생들은 학원 학습이 절실한 바, 학원 방역 강화를 통해 이러한 학생들이 학습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 상황에서 이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로, 이날 기자회견을 기점으로 전국 100만 학원교육자가 지금보다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앞장서며 정부가 우려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