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깨어 있는 학부모 교육 목표...생애주기별 5~10분 콘텐츠 제공
학부모 학습패턴 자동분석 후 추천..."부모교육 환경 전환 변곡점 될 것"

CoolPAMA 홈페이지 초기 화면 캡처.
CoolPAMA 홈페이지 초기 화면 캡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학부모 교육 어렵고 복잡했죠? 개인 성향 분석 후 콘텐츠 자동 추천하는 온라인 학부모 연수 CoolPAMA로 함께 해요"

지란지교컴즈가 온라인 학부모 연수 서비스 ‘CoolPAMA’(쿨파마)를 지난 20일 론칭, 깨어 있는 학부모 양성에 나선다.

지란지교컴즈는 국내 최대 교육 메신저 ‘쿨메신저’로 교육계에 익숙한 기업으로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 교육 현장의 편리하고도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21세기 깨어 있는 부모되기’를 슬로건으로 론칭한 ‘쿨파마’는 학부모 의식 수준과 군집 특성, 라이프 사이클 분석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쿨파마는 자녀 생애주기별로(초중등 학년별, 교과별) 특화된 부모교육 서비스를 5~10분 이내 콘텐츠로 제공한다. 시공간 제약 없이 웹과 모바일로 바로 접할 수 있으며, 학부모들의 학습 패턴을 분석해 적합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지능형 학습지원시스템(tutoring)도 도입했다.

특히 학부모가 알아야 할 필수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살아갈 아이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키우기 위한 실용적이고 차변화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쿨스쿨 홈페이지 내 학부모 연수를 클릭, 쿨파마 페이지에서 무료체험하기 및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지란지교컴즈 사무실로 하면 된다.

오진연 지란지교컴즈 대표는 “학부모 맞춤형 콘텐츠를 주제별로 제공해 깨어있는 부모교육 서비스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교육이 대두되는 이때, 바쁜 현대 부모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쿨파마가 학교 부모교육 환경 전환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일 론칭한 쿨파마는 현재(24)일 약 50개 학교에서 무료강좌 프로모션 이용을 신청해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