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회장 “아동‧청소년에 대한 성범죄는 결코 용인될 수 없어”

한국교총 
한국교총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에서 자행돼 온 범죄자들의 잔혹한 성 착취, 성폭력 범죄 행위가 미성년을 대상으로한 반인륜적 성범죄라며 일벌백계를 촉구하고 나섰다.

가해자의 신상을 공개해야 한다는 국민청원에 300만명 이상이 동의하고 대통령도 철저한 조사와 엄벌 의지를 밝혔다.

교총은 24일 입장문을 통해 “천인공노할 성범죄에 공분과 참담함을 느끼고 일그러진 물질만능주의 세태를 크게 개탄한다”며 “이러한 반인륜적 성 착취, 성폭력 범죄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와 법이 허용하는 가장 강력한 처벌을 내려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윤수 회장은 “아동‧청소년에 대한 성범죄는 결코 용인될 수 없으며, 국가‧사회적으로 엄중 처벌해 반드시 근절한다는 의지를 심어줘야 한다”며 “그래야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성범죄를 예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사건으로 정신적‧육체적 피해를 입은 아동‧청소년 등의 회복을 위해 상담, 치료, 법률 지원 등 보호대책이 뒤따라야 한다며 인터넷 등 사이버공간을 통한 성범죄의 재발 방지를 위한 법‧제도의 강화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교총은 “성 범죄를 뿌리 뽑는 일은 ▲검‧경의 철저한 수사와 처벌 ▲정부의 근절대책 ▲국회의 입법 ▲교육계의 예방교육만으로 해결될 수 없고 이 모든 것이 더해지고 전 사회가 협력할 때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 성범죄 근절을 위한 법‧제도 마련과 사회적 협력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