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기재 변경 사항 등 한 곳에서 확인
학생부 대필·조작·허위기재 부정사례 접수

학생평가지원×학교생활기록부종합지원 누리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관련 정보와 자료를 한데 모은 학생부 종합지원센터 포털사이트를 1일 개통했다.

이 사이트는 올해 고교 기초·탐구교과에 대한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세특) 기재가 의무화됨에 따라 현장 교사 부담을 덜고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각 시도교육청이 추천한 전문가 34명으로 구성된 '학생부 중앙지원단'과 센터 내 전담 전문인력은 학생부 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학생부 종합지원포털'을 통해 일선 교사와 학부모의 민원·질의 사항에 대해 전문적이고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학생부 종합지원포털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학생부 관련 질의에 대한 답변을 거의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전문 상담원과 유선(02-559-8091) 상담도 가능하다.

또 정부수립 이후 현재까지 학생부 기재·관리 법규와 지침도 살펴볼 수 있다.

학생부 대필이나 허위 기재, 부당정정 등을 예방하고 기재·관리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부 부적정 사례 신고센터도 설치한다.

2017년부터 별도 운영 중인 학생평가지원포털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부 종합지원포털과 연계한 플랫폼 형태로 개편한다.

학생평가지원포털은 학생평가 계획 수립과 성적 산출, 피드백 제공 등 학생평가 전반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왔다. 특히 최근 중요성이 커지는 수행평가와 서술형 평가 문항 등을 제공하고 상담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