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교직원공제회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19 한국교직원공제회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를 최종 선정해 상패 등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교직원공제회는 수익실적, 보유규모 등 정량평가를 바탕으로 분야별 3배수 후보 확정, 직원 설문조사 및 성과평가협의회 개최 등 총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를 최종 선정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기념식은 개최하지 않고 상패 등은 개별 전달했다. 

교직원공제회 ‘2019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로는 ▲금융투자부문 3개사(키움투자자산운용, 디에스자산운용, DB금융투자) ▲기업금융부문 2개사(IMM인베스트먼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대체투자부문 3개사(Equitix, 이지스자산운용, 베스타스자산운용) 등 총 8개사다. 

김호현 기금운용총괄이사는 “2019년에도 공제회가 높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데에는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한 선제적인 투자건 발굴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올해도 운용사 및 증권사 등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공제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기금운용 성과에 기여한 우수 협력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여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