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교급식 교육 동영상 보급

슬기로운 식사시간 동영상 일부 캡처.(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건강한 식사생활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용 동영상을 제작, 학교에 보급했다.

동영상은 4분 분량이며 일명 ‘슬기로운 식사시간’이다.

주요 내용은 ▲식사예절(손씻기, 식사전 환기, 책상 소독) ▲슬기로운 급식생활(건강지킴거리 유지, 식사 중 대화 금지, 기침 예절) ▲감염병 예방 수칙(코로나19 감염경로, 마스크 착용 예절 강조) 등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오프라인 개학 전 학생들이 코로나19 대응 식사예절을 익히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각 학교로 보급했다.

또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동영상 제작은 한찬 동도초 교감을 팀장으로 해 교사 2명, 보건·영양교사로 총 5명의 T/F를 구성해 4월 1일 완성했다.

동도초 학생 5명과 촬영·콘티·출연 모두 재능 기부로 만들어졌고, 배경음악도 숙천초 최재혁 교사의 곡 ‘된장 한 숟가락’을 활용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오프라인 개학 후는 지난해 급식생활과 다른 코로나19에 대응하는 특별한 급식습관이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예방은 개인위생 실천과 식사 중 대화 금지가 가장 중요하므로 동영상 내용을 습관화해 이번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