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는 저서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실전사례(한국금융연수원)’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필자가 30년간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광고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디지털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마케팅이 무엇이고 기업에서 디지털마케팅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를 충실히 소개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따라서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디지털마케팅의 개념과 이론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의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실전사례를 폭넓게 다루었다.

특히 디지털마케팅의 주요 주제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했으며, 비전문가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 설명을 통해 쉽게 기술하였다. 따라서 이 책은 광고 마케팅 전공자 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디지털마케팅의 이론과 실무를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는 “디지털 기술은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광고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마케팅은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이다.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마케팅의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전통적 광고회사 들은 디지털마케팅 회사로 변신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전통적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 책을 통해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기초적 이론부터 주요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설 그리고 다양한 실전사례 분석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디지털마케팅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검색 광고 마케터, 구글 광고전문가, 구글 애널리틱스 등 관련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한 검색광고 실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스터디반 운영, 자격시험 특강 등을 통해 재학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터와 온라인 광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학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