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이준영)이 중소 벤처 경영진을 대상으로 '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Global 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 이하 G-AEP)을 개설하고 6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G-AEP)은 스타트업의 최고 경영자 및 임원들을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6월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수요일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수원)에서 진행 예정이다.
 
수업은 글로벌창업대학원 교수 및 외부 창업전문강사진의 실체적 교육으로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밀착 지원한다. 또 액셀러레이팅 전문회사인 킹고스프링의 Accelarating Program을 통한 전문 멘토링으로 IR Demo Day(2회)를 통하여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 된다.

본 과정은 벤처기업, 기술중소기업, 스타트업의 최고 경영자 및 임원들을 위한 Full package Accelerating과 비즈니스모델 혁신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설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과 IR/투자유치가 통합된 최적의 Startup Solution을 제공한다.

김경환 주임교수는 “2014년 개원하여 현재까지 석사학위 76명을 배출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스타트업 기업 및 잠재적 창업 인재를 코칭(Coaching)하는 창업 중점의 실체적 커리큘럼으로 준비되어 있다”고 설명하며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우수한 교강사진들이 해당 과정에 참여해 창업대학원이 축적한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G-AEP과정을 통해 선발, 육성된 예비/초기창업자들은 성균관대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통해 Team Building과 정부의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 

과정 수료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 성균관대학교 총 동문회원 자격과 성균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글로벌창업대학원 입학 시 우대, 창업선도대학 지원 사업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 액셀러레이터(킹고스프링), VC(킹고투자파트너스)를 통한 단계적 투자와 지원으로 Scale up 등 육성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과정 원서접수는 G-AEP사무국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