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부산시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7일 단위학교별 교육플랫폼 MS 테넌트에 대한 테스트를 마치고 학교별 MS 테넌트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테넌트(Tenant)는 고유 식별 도메인, 사용자, 보안 그룹 등을 가리키는 키워드다.
   
‘학교별 MS 테넌트’운영은 ICT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수업방법에 대한 교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활용 사례를 공유해 지능정보화 시대에 맞는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별 MS 테넌트’는 교육청 단위 MS Office 365 테넌트 서비스를 단위학교별 개별 테넌트로 전환해 교육용 플랫폼 기반 학습관리시스템과 클라우드 서비스 등 학교 현장 중심 에듀테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개별학교에서는 학습관리, 계정생성, 이메일, 세부통계 라이센스 관리 등 클라우드 기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교육용 플랫폼 서비스 기업들의 미래형 최첨단 교육적 융합 사례와 경험들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학교급별 적용 방안 등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단위학교별 MS 테넌트 지원은 교사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