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27일까지 10일간 사전 신청된 시간에 10분간 학부모 상담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기간에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3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을 제작·보급했고, 고3 학부모 전화 상담을 실시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고3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은 패널 토의 방식으로 제작해 온라인 개학으로 고민이 많은 고3 학생들에게 변경된 대입 일정 및 대비 전략을 20분 동안 상세히 소개한다. 또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 개학으로 연계되는 학습법과 연간 진학 로드맵도 제시한다.

고3 학부모 전화 상담은 오는 13부터 27일까지 10일 동안(주말‧공휴일 제외) 사전 신청을 통해 자녀의 진학설계에 대한 질문을 받아 중등교육과 진학팀 소속 대입지원관과 상담교사가 해당 시간에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은 수시‧정시 전형 및 입시 결과, 각종 대입 정보 등 자녀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시간은 10분 동안이다.

또 시의성 있는 동영상 및 대입 대비 자료집인 ‘빛고을 대로’를 시리즈로 제작‧보급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를 지원한다. ‘빛고을 대로 #1. 2021학년도 대학 입시 분석 자료집’에 이어 ‘빛고을 대로 #2. 수능 최저학력 기준 분석 자료집’도 발간될 예정이다.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온라인 개학과 대입 일정 연기로 걱정이 많을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각적인 대입 대비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