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수능 성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 가능
올해부터 수능 성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 가능
  • 지준호 기자
  • 승인 2020.04.18 00: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비롯 8개교 지원 가능
 수능 성적으로 미국 대학 입학시 필요한 지원서 양식 예시.(자료=유웨이)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우리나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으로 미국 대학교 진학이 가능하게 됐다.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업체 ㈜유웨이/유웨이어플라이는 올해부터 미국 대학교 진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도 수능을 응시해 성적이 나온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내신이나, SAT 또는 ACT 등의 별도 시험을 치르고 입학하는 미국 대학교를 수능(CSAT)만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수능 위상을 높이고 진입장벽은 낮춰 진학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가, 나, 다 군에 걸쳐 총 3번의 기회를 갖는 우리나라 정시모집 전형에 미국 대학교를 추가할 수 있게 돼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현재는 미국 동부 명문대 중 한 곳인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를 비롯해 8개 교에 지원이 가능하다. 

내신이나 SAT 또는 ACT 등 별도 시험 없이 100% 수능(CSAT) 성적만 제출한다. 일반적인 미국 대학교 입학 시 요구되는 공인 영어 성적도 영어 인터뷰와 Writing Test로 대체한다. 지원 가능한 미국 대학교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유웨이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뒤 약 7일 전후로 지원 학교로부터 합격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태현 2020-05-13 17:36:08
지금은 8개교에 대해서만 가능하지만 점차 확대 되어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좀 더 폭넓은 선택을 할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최주원 2020-04-23 14:23:34
학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같네요! 올해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 많은데 꼭 모두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