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 개학은 보수적 접근...등교, 원격수업 병행 가능성 타진

대전괴정고 원격수업 현황 점검에 나선 유은혜 교육부 장관. (사진=교육부)
대전괴정고 원격수업 현황 점검에 나선 유은혜 교육부 장관. (사진=교육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는 오는 24일 시행될 예정인 고3 학력평가 시행 여부는 서울시교육청과 협의 중이라며 내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등교 개학은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감염전문가·중앙대책안전본부(중대본)와 협의해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성근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19일 오후 중대본 브리핑에 참석, 이같이 답했다.

김 실장은 “초중고교 등교개학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면서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할 부분”이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6일간 연장돼 그 상황을 신중히 보면서 등교·원격수업 병행 가능성을 타진하겠다”고 전했다.

오는 24일로 예정된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에 대해서는 학생 등교 여부는 시도교육청과 협의 중이다.

김 실장은 “교육부는 전국연합학력평가의 등교 여부에 대해 17개 시도교육청 담당자들과 협의해왔다”며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20일 학생들의 등교 여부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연합학력평가는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수능 모의평가로 전국 고3 학생들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