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6.26일, 스토리텔링 부문 8편·사연(수기)부문 3편 총 11편 시상

서울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국민의 시각에서 희망하는 서울교육 청렴의 모습은 어떨까?

서울시교육청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의 시각에서 희망하는 서울교육 청렴의 모습 ▲공직자가 이야기하는 서울교육 ▲일상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의 모습과 ▲청렴한 서울교육 관련 감동 받았던 실제 사례 등을 주제로 ‘서울교육 청렴 콘텐츠’를 공모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청렴 문화 확산에 뜻이 있는 서울교육 가족을 비롯한 학생, 시민이 청렴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청렴에 대한 관심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서울교육 청렴 정책에 대한 민주적·수평적 의사소통 체계 마련을 위해 스토리텔링 부문과 사연(수기) 부문의 서울교육 청렴콘텐츠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영상 또는 일러스트 형식으로 영상광고,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팬아트 등 자유 형식이며, 사연(수기) 부문은 산문형식이다. 오늘(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우편 또는 E-mail로 접수받는다.

학생, 일반시민, 서울교육 가족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3인 이내)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개인 또는 팀)는 1개 분야에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8편(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사연(수기) 부문은 3편(우수상 1편, 장려상 2편)을 시상한다. 당선작 총 11편에 대해서는 7월 30일 소정의 상금과 함께 최우수상의 경우 교육감 표창이 수여된다.

또 당선작은 2020년 서울교육 청렴 크리에이터로 위촉해 지속적인 콘텐츠 보완 및 창작 지원을 통해 향후 서울교육 청렴 정책 및 홍보활동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금번 서울교육 청렴콘텐츠 공모를 통해 청렴에 관심이 높은 내·외부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소통 활성화로 서울교육 청렴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