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과, 영·유아교육학과 등 6개 학과

숙명여자대학교 전경(사진제공=숙명여대)
숙명여자대학교 전경(사진제공=숙명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이 2020학년도 9월 입학의 후기 석사과정 남녀 학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향장미용학과, 교육공학과, 영·유아교육학과, 실버비즈니스학과, 음악치료학과, 창의콘텐츠학과 등으로 6개 학과다.

원서접수는 5월 4일부터 14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면접일은 5월 30일이다. 면접과 서류심사로 합격자를 선발하며 6월 18일에 발표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방송대학,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및 독학사 등 법령에 의해서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로 남·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임재현 원장은 “지난 2001년 국내 최초로 설립해 각 학과에 따라 전문 교수진의 온라인 강의와 토론, 세미나 및 특강, 멘토링, 코칭, 거꾸로수업, 사례연구, 프로젝트학습, 문제중심학습, 자원기반학습, 액션러닝 등 다양한 오프라인 수업과 병행 운영된다”고 말했다.

장학혜택도 다양하다. 원격대학원 신입생에게는 입학성적에 따라 전원 입학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외에 우수신입생장학금·성적우수장학금·원우회임원장학금·우수동문장학금은 물론, 현직공무원장학금·현직초중고교사장학금 등 숙명여대만의 특화된 장학금을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대 특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원격대학원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원의 모집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