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시원스쿨LAB)
(자료제공=시원스쿨LAB)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2020 히트브랜드대상 1위’에서 서비스(온라인교육) 토익 인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히트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 중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다. 

시상식은 지난 4월 9일 오전 11시에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됐다. 총 38개의 기업 및 지자체가 수상 영예를 안았으며, 이원종 배우가 시상을 맡아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온라인교육 토익 인강 부문 대상을 수상한 시원스쿨랩(LAB)은 토익을 비롯해 토익스피킹, 오픽(OPIc), 텝스(TEPS), 아이엘츠(IELTS), 지텔프(G-TELP), 그래머인유즈(Grammar in Use), SPA 등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또 각 과목 전문 스타 강사진과 시원스쿨어학연구소의 각 영어시험 기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연구를 진행한다. 이로 인해 왕초보부터 초급, 중급, 고급까지 모든 단계의 학습이 가능하며 각 학습자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에 따라 높은 브랜드 가치를 입증받았다. 

이중 '시원스쿨 처음토익'에서는 대학생 저학년, 처음 토익 준비를 시작하는 수험생 등 초보자를 위한 LC와 RC, VOCA(어휘)를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15일 완성 교재와 인강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토익 학원이나 강의들은 고득점을 강조해 입문자가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해당 강좌는 입문자가 수준에 맞지 않는 학습을 하면 기초만 반복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교재 내용과 온라인 스터디 등을 초보자 수준에 맞춰 구성했다. 

토익 입문 전문 켈리 강사가 RC를, 990점 만점 토익 여신 최서아 강사가 LC를 맡아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하며 토익 공부가 낯선 이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교재로는 YES24와 교보문고 토익 부문 베스트셀러에 진입한 ‘시원스쿨 처음토익’ 교재가 사용된다.

수상에 대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신승호 소장은 “수강생의 가장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토익 최신 출제 경향과 기출문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학습자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원스쿨랩의 교재와 인강을 통해 졸업 및 취업 등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우수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수상 기념으로 수강생의 성원에 보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엘츠, 지텔프 수험생을 위해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시험 대비 필수 자료를 무료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원스쿨랩(LAB)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