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앙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중앙대학교가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0년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창업교육 거점대학은 대학이 보유한 창업교육 및 지원 역량을 활용해 권역 내 타 교육기관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선도모델을 개발, 확산할 역량을 갖춘 대학을 선발하는 사업이다.

중앙대는 컨소시엄으로 구성한 강릉원주대, 대전대, 한밭대와 함께 총 3년간(2020~2022년) 7.5억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중부권의 대학 창업교육 역량 강화, ▲창업교육 고도화, ▲네트워크 구축 및 확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중앙대 산학협력단 산하 창업원 김정인 원장은 “창업교육 거점대학에 선정되어 기쁘다. 중부권 대학의 창업교육 허브 역할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총장은 “창업교육 거점대학 선정을 계기로 교내 창업교육 체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창업교육-학생창업-창업사업화-창업보육 등으로 이어지는 전 주기적 ‘창업지원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앙대가 대학발 창업의 허브로 도약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부 2020년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에는 중부권에서 중앙대 컨소시엄, 남부권에서 영남대 컨소시엄(군산대, 부산외대, 포스텍)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