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서울시-자치구, 공동 대응 합의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는 7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서울 전 학생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학생 식재료 꾸러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2020.05.07.(사진=오영세 기자)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 지역 모든 학생에게 10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가 제공된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는 7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서울 전 학생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학생 식재료 꾸러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서울 지역 모든 학생으로 초·중·고, 특수·각종학교 1335개교 86만명 학생으로 10만원 상당 바우처를 지급받게 된다.

먼저 친환경 쌀(3만원)과 식재료 꾸러미(3만원)로 구성된 6만원 상당 모바일 쿠폰이 기본 제공된다. 학부모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면 휴대폰 인증 후 배송지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나머지 4만원 상당은 농협몰 포인트로 제공해 학부모가 식재료를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이 없는 가정은 자녀의 학교에서 직접 주소지를 제공받아 3만원 상당 친환경 쌀과 7만원 상당 꾸러미를 바로 배송할 계획이다.

예산은 무상급식대상의 경우 교육청 5, 서울시 3, 자치구 2로 재원분담하며, 고교 1학년과 여명학교 등 무상급식대상이 아닌 경우 교육청이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소외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형 학생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학교급식 중단으로 판로를 잃은 생산자, 학교급식업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가 협력해 결정한 것”이라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모든 사항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